하얀섬 히든엔딩 공지

by 인턴마스터 posted Aug 19, 2011

안녕하십니까? 인턴마스터입니다.

 

여러분들이 하얀섬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보내주시는 질책과 격려에 모두 귀를 기울이고 있었지만
정작 궁금해하신 점들에 일일이 답변을 해드리지 못한 것은 더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는 것이 유저들을 위하는 일이라는 생각으로
개발에 보다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부었기 때문입니다.
잠깐 숨을 돌릴 시간이 주어진 지금에서야,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고 계시는 하얀섬2의 히든엔딩에 대한 말씀을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이전에 드렸던 힌트는
여러분에게 저희가 드릴 수 있었던 힌트의 마지막이었습니다.
하얀섬2의 히든은 원래 장갑을 주워 소녀에게 주면 발동되도록 설계된 것입니다.
하지만 예기치 못한 버그로 인해 그것이 틀어져 있었습니다.
일찌기 테스트를 통해 유저분들이 히든에 이르는 경로가 막혔음을 발견하긴 했지만
유통 채널을 확인한 결과,  패치가 제대로 진행되지 못해 이 버그 역시 수정되지 않은 상태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유저분들에게 아쉬움이 없는 사후 관리를 해드리고 싶은 저희의 뜻과는 별개로,
퍼블리셔 등 내부사정으로 인해 현실적으로 패치를 진행하기가 어려운 상황이 되어 있었습니다.

 

이전에 DC 히든 엔딩의 패치가 아직도 이루어지지 않는 것 역시,
같은 사정 때문이라 설명드릴 수밖에 없는 지금 상황, 너무도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오랫동안 하얀섬을 아끼고 기다려준 유저분들에게 등을 돌리고
이런 사태를 나몰라라 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내부적인 논의를 거듭한 끝에 저희는 자체적으로 DC와 2의 히든엔딩을 영상으로 촬영하여, 게시판을 통해 공개하는 것이 최선이라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이 영상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주신 유저분들에 대해 조금이라도 보답이 되었으면 하지만,  감히 끝이라는 생각은 하지 않겠습니다.

여러분들이 보여주신 하얀섬 사랑을 모두 갚으려면 앞으로도 더 뛰어난 제품을 통해 보다 많은 즐거움을 드려야 한다는 사실을 저희 비주얼샤워는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인터넷에는 화이트아일랜드의 게등위 심사 완료 소식이 퍼지고 있더군요.

수많은 연기가 있었음에도 잊지 않고 기다려주신 분들이 생각보다 많음에 얼마나 감격스러웠는지 모릅니다.

 

여타 게임처럼, 애초에 피쳐폰에 맞게 개발했던 제품을 그냥 올릴 수도 있었지만
저희는 하얀섬이란 타이틀과 비주얼샤워가 사랑 받아온 이유를 나몰라라 할 수 없었습니다.

스토리와 그래픽 등, 많은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온 결과를 곧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퀄리티로 보답하는 비주얼샤워가 되겠습니다. 

 

 

하얀섬 DC :  http://wi.gameshower.net/freeboard/228530

하얀섬 2 : http://wi.gameshower.net/freeboard/228550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